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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기빙데이즈(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땡쓰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용어의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다음과 같이 정의한다.
1. 회원 : 회사의 웹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하 구분없이 ‘서비스화면’)을 통해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아이디(ID)를 부여 받은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
2. 아이디(ID)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제출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이메일 주소
3. 비밀번호(PASSWORD) :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
②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본 조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며, 이에 정하지 아니한 것은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른다.
제3조(약관의 공시 및 효력과 변경)
①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사용자가 알 수 있도록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한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③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회원이 가입시 제공한 이메일 주소로 공지한다. 단 회원의 권리,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변경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도록 한다. 회원이 가입시 제공한 이메일 주소로 약관의 변경을 공지하였음에도 이메일 주소 변경 등의 사유로 송달되지 못하거나 반송된 경우, 본 약관에 의한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한 것으로 간주한다.
④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다. 회사가 제3항의 공지 또는 통보를 하면서 개정 약관의 적용/시행일까지 회원이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약관의 개정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고지하였으나, 회원이 명시적으로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회사는 회원이 적용/시행일자 부로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개정/변경 약관에 대하여 거부의사를 표시한 회원은 회원 탈퇴를 선택할 수 있다.
제4조(약관의 해석)
본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에 관해서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의 관계법령에 따른다.
제2장 회원가입, 관리 및 탈퇴
제5조(회원가입)
① 회원가입은 회원이 약관 동의 및 회원가입 신청을 하고, 회사가 위 신청을 승낙함으로써 이루어진다.
② 회사는 회원가입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을 원칙으로 한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회원가입 신청을 거절할 수 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2.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3. 회원가입을 신청한 자가 자신의 귀책으로 인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4. 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5. 그 밖에 각 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승낙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사가 회원가입을 거절하는 경우 회원가입을 신청한 자에게 이를 알립니다.
제6조(만 14세 미만 미성년자에 관한 특칙)
만 14세 미만의 신청자는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있더라도 회원이 될 수 없다.
제7조(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개인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변경사항을 수정하거나, 전자우편 등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이를 알려야 한다.
② 회사는 회원이 개인정보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거나,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는다.
제8조(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에 관한 주의의무)
①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허락해서는 안 된다.
②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한다.
③ 회원이 회사에 제3자의 도용사실을 통지하지 않은 경우 또는 통지하였더라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은 경우에는 회사는 이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는다.
제9조(회원 탈퇴와 자격 제한 및 상실)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한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부정이용 행위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킬 수 있다.
1. 가입 신청 시 허위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부정한 행위를 한 경우
3. 자신의 아이디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거나 판매·대여하는 경우
③ 회원자격의 제한·정지 후에도 회원이 동일한 행위를 반복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를 시정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다.
④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 회원등록을 말소하고 아이디를 삭제한다. 회사는 고객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한다.
제10조(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
①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아이디에 관한 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한다.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른다. 다만, 서비스화면에 링크된 제3자의 홈페이지 또는 어플리케이션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는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회원의 아이디에 관한 정보를 포함한 모든 개인정보의 처리에 대해서는 일절 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11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의 이메일 주소 또는 휴대폰 번호로 할 수 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서비스화면에 공지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다.
제3장 서비스 일반
제12조(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① 회사는 회원의 회원가입 시부터 서비스를 개시한다.
②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른다.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다.
1.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2.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 트래픽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3.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4. 기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할 수 없는 경우
제13조(서비스의 변경)
① 회사는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제작, 변경, 유지, 보수에 관한 포괄적인 권한을 가진다.
② 회사는 새로운 서비스 내용, 각종 버그 패치 등 서비스의 운영상 또는 기술상 필요한 경우,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상시적으로 수정, 추가, 폐지, 종료 등 변경할 수 있다.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에 대해서는 변경이 이루어지기 7일 이전에 서비스화면에 게시함으로써 사용자에 대한 통지에 갈음한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제14조(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회사의 서비스 내 또는 그 연결화면에 게시하거나 이메일 등을 이용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다. 다만, 회원은 관련 법령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고객센터 답변 등을 제외한 정보의 전송에 대하여 언제든지 이메일 등을 통하여 수신거절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다.
② 회사는 본 서비스 등을 유지하기 위하여 광고를 게재할 수 있으며,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하여 동의한다.
③ 회사가 제공하는, 제3자가 주체인, 제2항의 광고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는다.
④ 회사는 적법하게 수집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활용하여 제2항의 광고 등을 메일주소 등을 활용하여 발송할 수 있으며, 회원이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언제든지 수신을 거부할 수 있다.
제15조(권리의 귀속)
① 서비스 내에서 회사가 제작 또는 제공한 콘텐츠 등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된다.
② 회사는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아이디(ID), 게시물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 제공하는 등 일체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다.
제16조(회원의 탈퇴 등)
① 회원은 서비스화면에 개제된 회사 연락처에 연락하거나 서비스 내 탈퇴 기능을 통해 탈퇴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 등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한다.
② 회원이 회원에서 탈퇴할 경우,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사가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된다.
제17조(이용제한 등)
①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서비스 이용을 경고, 일시정지, 계약해지로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다.
②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령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③ 회사가 위 제1항에 따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등에서 정한 바에 따르며, 회사는 제11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통지한다. 이용제한정책이 존재하지 않는 경우, 합리적인 수준으로 회사가 판단하여 제한에 관한 세부사항을 결정한다.
④ 회원은 회사의 이용제한 조치 등에 대하여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다. 회원의 이의 사유가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회사는 즉시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재개하여야 한다.
제4장 서비스의 이용
제18조(서비스의 내용)
① 회원이 소속되어 있는 사업장이 회사와 서비스 제휴 계약을 체결한 제휴사(이하 ‘제휴사’)인 경우,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월 급여의 일부를 선지급 받을 수 있다.
② 회사 및 제휴사 간의 서비스 제휴 계약의 내용에 따라 회원은 서비스 이용의 수수료를 부담하는 주체가 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부담해야 하는 수수료를 회원 개인의 상환율 등 회원의 신용정도에 따라 조정할 수 있다.
③ 제휴사가 회사에게 지급한 보증금의 한도에 따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다.
④ 회사는 본조에 규정된 것 외에 회원이 선지급 받을 수 있는 급여의 한도와 선지급 신청 가능 기간을 본 약관과 별도의 정책으로 정하여 서비스화면에 안내한다.
제5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19조(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본 약관 및 관련법령에서 금지하는 행위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한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신용정보를 포함한 일체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한다.
③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합리적인 기간 내에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한다. 다만, 처리에 장기간이 소요되는 경우 회원에게 게시판 또는 이메일 등을 통하여 지체 사유를 안내하고 처리과정 및 처리결과를 전달한다.
④ 회사는 서비스화면에 고객센터를 마련하여 회원이 회사에 대한 의견을 개진하거나 궁금한 점을 질의하도록 한다.
제20조(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본래의 이용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1. 가입신청 또는 정보 변경을 목적으로 회사에 개인정보 등록 시 실명이 아닌 정보 또는 다른 사람의 정보를 사용하거나 허위 사실을 기재하는 행위
2. 타인으로 가장하거나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다른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3. 알려지거나 알려지지 않은 버그를 악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4. 회사 및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업무를 방해하거나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를 가하는 행위
5. 회사의 지적재산권, 제3자의 지적재산권, 초상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거나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유포, 게시하는 행위
6. 제3자를 기망하여 이득을 취하거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불건전하게 이용하거나 하여 제3자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
7.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받지 않고 서비스화면을 변경하거나 서비스화면에 다른 프로그램을 추가 또는 삽입하거나 서버를 해킹, 역설계(reverse-engineering), 소스코드의 유출 및 변경, 별도의 서버를 구축하거나 서비스 내 또는 그 연결화면의 일부분을 임의로 변경 또는 도용하여 회사를 사칭하는 행위
8.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 사칭하거나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문서를 등록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9.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 영업, 광고, 정치활동, 불법선거운동 등을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10.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을 위반하거나 불법적, 부당한 행위 및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② 회원은 서비스화면의 공지사항 및 이용약관의 수정사항 등을 확인하고 이를 준수할 의무가 있으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된다.
제6장 책임 및 손해배상
제21조(손해배상)
① 회사는 법령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서비스와 관련하여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어떠한 구체적인 사항에 대한 약정이나 보증을 하지 않는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하자 등에 의하여 회원이 손해를 입게 될 경우, 회사는 본 약관 및 관계 법령, 기타 공개된 회사의 내부지침에 따라 손해를 배상한다. 다만, 회사는 아래와 같은 사유 및 본 약관에서 별도로 정하는 사유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으며, 법률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간접 손해, 특별 손해, 결과적 손해, 징벌적 손해 등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1. 천재지변 또는 국가 정책 등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2.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서비스 중지 또는 이용의 장애
3. 회사가 이용하는 기간통신사업자가 회사의 귀책이 없음에도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는 경우
4. 제3자가 불법적으로 회사의 서버에 접속하거나 서버를 이용하거나, 회사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회사 서버로부터의 전송을 방해하거나, 악성 프로그램을 전송 또는 유포하는 경우
5. 회사의 귀책없이 전송된 데이터의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한 손해
6. 회원이 아닌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된 손해
7.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
8. 회사가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 단, 관련 법령에 규정이 없는 경우에 한함
9.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이 문제가 되어 발생한 손해
10.기타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해 발생한 손해
③ 회원이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또는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④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 또는 본 약관을 위반한 행위로 회사가 당해 회원 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또는 소송 등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다.
제22조(준거법 및 재판관할)
①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한다.
②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한다.
부칙
1.(시행일) 이 약관은 2022. 07. 05부터 시행한다.
2.(개정일) 이 약관은 2022. 07. 05부터 적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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